여수소방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화재안전컨설팅 및 현장점검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9:25:09
  • -
  • +
  • 인쇄
서승호 서장, 자체소방대 운영·소방시설 관리 실태 직접 확인
▲ 한화에어로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여수소방서는 9월 16일 국동에 위치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업장을 방문해 화재안전컨설팅과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국가산단과 연계된 대형 산업시설의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자체소방대 운영 실태와 주요 소방시설의 관리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자체소방대로 펌프차 1대, 산불진화차 1대, 폼트레일러 6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원 40명이 주·야간 교대근무 체계를 갖추고 있다. 또한 옥외소화전 192개소와 소화수조 6개소(총 5,500t)를 포함한 용수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화복·공기호흡기·화학보호복 등 각종 보호장비도 확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옥내·옥외소화전, 자동화재탐지설비, 물분무소화설비 등 주요 소방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정문 상황실에서는 **화재경보 통합시스템(수신반 연동, CCTV 116개소 관리)**을 통해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매년 1~2회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해왔으며, 올해에도 3월 24일과 6월 2일 자체 훈련을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승호 서장은 “대형 산업시설은 한 번의 화재로도 막대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철저한 사전 점검과 체계적인 대응 훈련이 중요하다”며 “여수소방서는 앞으로도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