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기초푸드뱅크, 지역사회 위한 식품 나눔 꾸준히 실천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4:15:11
  • -
  • +
  • 인쇄
농업회사법인 넉넉한 사람들(주), 흑보리현미칩 200박스 기부
▲ 농업회사법인 넉넉한 사람들(주), 흑보리현미칩 200박스 기부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음성군기초푸드뱅크는 지난 9월 1일, 농업회사법인 넉넉한 사람들(주)로부터 기부받은 흑보리현미칩 200박스를 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를 통해 지역 내 독거노인 및 노인 부부세대에 전달하며 따뜻한 식품 나눔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함께 돌보고, 삶을 나누는 연대의 실천이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푸드뱅크 관계자는 “이와 같은 정성 어린 기부가 지역 곳곳에 희망과 온기를 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뜻깊은 나눔을 실천해 주신 넉넉한 사람들(주)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이건용 회장은 “CJ푸드빌, 이가자연면, 번영푸드, 엠에스푸드, 대상, ㈜호연, 장수갈비탕, 이불랜드 등 다양한 기업과 개인이 지속적으로 푸드뱅크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정기적인 기부가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부식품등제공사업이란?

기부식품등제공사업(푸드뱅크)은 '식품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보건복지부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위탁해 운영하는 공식 물적 나눔 전달체계입니다.

이 사업은 기업 및 개인이 기부한 식품과 생필품을 결식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앞으로도 음성군기초푸드뱅크는 다양한 기업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소중한 기부물품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함께하면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