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4년도 경상남도 우수주택 시군 순회전시’ 개최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4 11:05:22
  • -
  • +
  • 인쇄
‘군청로비’에서 6월 9일부터 13일 오전까지 전시회 열려
▲ 고성군청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고성군은 경상남도가 추진하는 ‘2024년도 우수주택 시군 순회전시’를 고성군청 본관 1층 로비에서 2025년 6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개최한다.

경상남도는 도내 아름답고 독창적인 우수주택을 ‘아름다운 건축물 가꾸기 시책’의 일환으로 그 해 준공된 단독주택 중 선정하고 있으며, 군민에게 살고 싶은 아름다운 주택 짓기에 대한 관심을 충족시키고 건축주와 설계자의 철학이 담긴 아름다운 주거공간을 도민 누구나 자유롭게 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에 전시되는 주택은 2024년에 경상남도 각 시·군에서 완공된 단독주택 중 우수주택으로 선정된 건축물로 우수주택 35점을 사진 패널로 제작해 설계 의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전시 패널에는 우수주택별 사진을 비롯해 도면, 주요자재, 건축물 특징 등 정보를 표시하여 주택 건축에 관심이 많은 군민에게 실질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지역경관 향상을 위해 군민의 관심도와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전시를 통해 전원주택 건축계획이 있거나 관심있는 군민에 영감과 정보를 제공하고 농어촌지역의 아름답고 쾌적한 주거문화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군민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경상남도 우수주택은 경상남도 누리집(분야별정보/도시·교통·건설/건축정보/우수주택)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